#include <stdio.h>
int main(void){
// int란 변수의 모양이다. 정수의 뜻도 포함하지만 32비트라는 내용이다.
// a 라는 이름의 int형 변수를 만든 것 = 선언
int a;
// 집어 넣는 것 = 대입
a = 3;
printf("%d\n",a);
a = 5;
printf("%d\n",a);
return 0;
// 변수 이름 : 2a, a2, _ 다 가능
}
Python과 다르게 int a; 이런식으로 변수를 선언한다.
그리고 모든 명령문 마다 뒤에 ";"를 붙여야한다.
#include <stdio.h>
int main(){
int a = 2;
int b = 3;
int hap = a + b;
printf("%d + %d = %d\n",a,b,hap);
}
// 빌드 오류를 막으려면 오른쪽 Target Membership 체크 해제
그리고 중간에 파일을 추가하면서 코딩하는게 습관이 되어서 그런지 파일을 추가하고 컴파일 했더니 되지 않았다.
main.cpp와 충돌이 있어서 그렇다는데, 이 빌드 오류 해결을 간단하다.
새롭게 만들 파일의 이름을 main.cpp로 바꾸어주고 (당연히 전 파일의 이름을 다른 것으로 바꿔준다.)
이전의 파일의 Target Membership 체크를 해제해준다.
Xcode를 이용하고 있다.
// Part 1. 변수의 연산 변수의 자료형
#include <stdio.h>
int main() {
// /* */ 사이의 것들 다 주석처리
// int : 32비트(4바이트), 정수를 담는데 사용됨
int a = 5;
int b = 3;
int hap = a + b;
int cha = a - b;
int gop = a * b;
int mok = a / b;
int namuji = a % b; // 나머지
printf("%d + %d = %d\n", a,b,hap);
printf("%d - %d = %d\n", a,b,cha);
printf("%d * %d = %d\n", a,b,gop);
printf("%d / %d = %d\n", a,b,mok); // 목은 정수로 출력 (정수 나누기 정수)
printf("%d %% %d = %d\n", a,b,namuji); // % 출력하기 위해 %%로
// float : 32비트(4바이트), 실수를 담는 데 쓰임
// int 대신에 float 쓰면 소수로 표현됨
// 이 때는%d를 %f로 바꿔서 사용
// float은 용량이 작아서 오차가 발생하는데 (부동소수점(floating point))
// 그래서 요새는 'double'이라는 자료형을 사용한다. (소수점 때문에)
// double : 64비트(8바이트), 실수를 담는 데 쓰임
// 저장공간이 두 배가 되면 표현 가능한 숫자의 개수는 제곱이 된다.
}
python과 마찬가지로 float형태는, 부동소수점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
그 대신 사용해주는 변수가 double이라는 것!
저장공간이 32비트에서 64비트로 커지면서 가능해진 것!
영상처리 / 컴퓨터비전을 위해 배우는 새로운 언어이지만 생각보다 재밌다~
남은 5-2강부터 섹션1까지 아무 문제 없이 수강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