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트캠프2021] 1차 코딩테스트, 그리고 2차 코딩테스트
🏃🏻‍♂️취업준비

[부스트캠프2021] 1차 코딩테스트, 그리고 2차 코딩테스트

728x90
반응형

지난 달인 6월 24일 부스트캠프 2021 1차 코딩테스트에 응시했다. 

1차 코딩테스트 안내

꾸준히 준비했던 터라 크게 걱정은 없었으나, 지원자가 워낙 많아 경쟁률이 높다는 소문에 조금 걱정이 되었다.😂

100분의 시간동안 총 12문제를 풀이하였으며, 작년과 유형이 다르다는 것에 시험 전에 걱정을 했었지만 알고리즘 뿐만 아니라 CS도 다시 들여다보길 잘 한 것 같다는 생각이 시험을 보는 내내 들었다. 

 

아무튼 1차 시험을 그렇게 응시하고 대망의 1차 발표날인 6월 30일...

 

심플해진 2차 코테 안내

2차 응시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

 

지난 기수 응시자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dfs/bfs/graph/빡구현(?) 등의 문제가 나왔다고 하여 중점적으로 풀이를 진행했다. (+ DP/Greedy)

알고리즘 풀이 실력이 아직 초보 수준이라.. 프로그래머스 2~3단계 위주로 풀이하고, LeetCode에서는 easy~medium 위주로 풀이하였다. 

프로그래머스

 

LeetCode

(아직도 쪼렙인 모습...물론 이번 준비기간에만 이 만큼 풀이한 건 아니고.. 지금까지 풀이한 총 개수...🤓)

 

열심히 푼다고는 풀고 있지만 풀면 풀수록 세상은 넓고 고수는 많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 

흔히 말하는 아름다운 코드를 보며 놀라기도 하고, 아름다운 코드를 짜려는 내 모습을 볼 때면 그래도 +1cm는 성장했구나 느끼고 있는 요즘이다. 

 

아무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늘! 2차 시험을 응시했다. 

160분 간 총 3문제를 풀이하면서 온전히 문제에 집중하기도 했지만 중간중간 잡념이 들기도 했다.

 

"내가 2차에 붙을 수 있을까... 붙으면 누구보다 열심히 할 자신은 있는데... 그건 누구나 마찬가지겠지..?"

 

하지만 잡념은 사치. 

바로 문제 풀이에 집중했고, 주어진 시간 동안 열심히 풀이해낸 것 같다. 

물론 결과가 나와야 내가 잘 풀이했는지 판단이 가능한 것이기에 얼마나 잘 푼 것 같다~ 몇 솔이다~ 이런걸 언급하는 것은 크게 의미가 없는 것 같다. 

판단은 네이버커넥트에서 하는 것이니까!

 

2차를 보고 긴장이 조금 풀린 것인지, 혹은 2차 코테에 에너지를 많이 쏟은 것인지 오늘은 머리가 잘 돌아가지 않아 이렇게 소감 아닌 소감을 쓰게 되었다. 

 

최종 발표일인 7월 13일까지는 약 10일 정도 남아있는 현재이지만, 별개로 매일 그랬던 것 처럼 꾸준히 공부하고자 한다. 

붙으면 베스트이겠지만! 혹시나 떨어지게 되면 더 체계적인 나만의 학습 로드맵을 짜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아직 일어나지 않은 것에 대해 걱정하기보다는 대비하는 것이 낫긴 하지만, 그 대안책도 결과에 따라 실행될지 말지가 정해지는 것이니 최종 결과가 나올 때 까지는 아무런 잡념없이 공부하려고 한다. 


현재 직장(비개발)을 다니면서 개발자라는 2번째 직업을 가질 수 있는 기회이자, 선택의 기로에 서있는 것 같다. 

취업도 아니고 교육이지만 개발자로의 첫 발돋움이 될거라 생각하고 임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준비된 자의 모습으로 기회를 잡고 싶다. 

항상 믿어주고 응원해주는 사람들 덕분에 힘이 나고, 더 힘을 내서 공부할 수 있는 것 같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간직하고 있으며, 작은 것이라도 보답하고 나중에 언젠가는 크게 보답하고 싶다.🙏🏻 (좀만 기다려주세요.. 👀)

 

부캠 코테 소감 이야기하다가 별 이야기를 다하는 것 같다!

이만 각설하고 7/13에 좋은 소식 들고 다시! 오겠습니다!🙋🏻‍♂️

 

가치를 만드는, 지속가능한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한 첫 발돋움 🚀

728x90
반응형